내손에작은세상 :: 미니스케일

iOS 5.1 업데이트 한국어 서체변경 PC연결없이 바로 업뎃가능 본문

Hot Issue

iOS 5.1 업데이트 한국어 서체변경 PC연결없이 바로 업뎃가능

정식사랑 2012. 3. 8. 18:11

애플이 미국 현지시각으로 ‘뉴 아이패드’를 공개하며 애플 모바일 운영체제 iOS5도 업글했다.
업글된 버전은 5.1이다. 이번 iOS 업글에선 한글 글꼴이 바뀌었다는 점과 비정상적인 배터리 소모 문제를 줄였다는 점이 특징이다.
애플산돌고딕네오는 지난 2011년 12월, 애플에서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배포한 iOS5 베타6 버전에서 등장했던 글꼴이다.
이후 일곱 번째 iOS5 베타 버전에서는 사라졌다가 이번 iOS 5.1 정식 버전에 다시 등장했다. 한글 서체도 개선돼 가독성이 높아진다.
잠금화면 상태에서 사진을 찍는 기능도 개선됐다. iOS5 버전부터 홈 버튼을 두 번 연속으로 누르면 ‘밀어서 잠금 해제’ 문구 오른쪽에 카메라 버튼이 나타나는 기능이 있었다.
이번 iOS5.1 버전에서는 홈 버튼을 연속으로 두 번 누르지 않아도 잠금화면에서 카메라 버튼이 항상 표시된다.
카메라 버튼을 터치하고 화면을 밀어 올리는 것으로 사진 찍을 준비가 끝난다. 빠르게 사진을 찍어야 할 때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아이폰4S’ 사용자에게만 해당되는 기능이지만, 애플의 인공지능 음성인식 기능 ‘시리’에 언어가 추가됐다는 점도 이번 iOS 업글에서 바뀐 점이다. 추가된 언어는 일본어다.
애플은 지난 2011년 4분기, 2012년 안에 한국어도 추가할 예정이라고 밝혔으나 이번 5.1  업글에선 한국어 업글이 이루어지지 않았다.
아이클라우드의 사진 스트림에서 사진을 개별적으로 삭제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됐다. 지금까지는 사진 스트림에 있는 사진을 지우기 위해서는 전체 사진을 지워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아이폰에서 사진을 찍으면 바로 사진 스트림에 등록되기 때문에 아이클라우드 메모리가 부족하면 사진을 모두 지울 수밖에 없다.
카메라 얼굴 감지 기능을 통해 얼굴 하이라이트 기능이 제공되고 아이패드에서 팟캐스트 재생 속도 조절 및 30초 되감기용 제어기 사용이 가능해졌다.

이밖에 발신전화에서 가끔 오디오가 끊기는 현상을 해결했고 아이패드에서 TV 프로그램 및 동영상 오디오 최적화 작업이 이뤄졌다.
iOS5.1로 업데이트하기 위해서는 '설정-일반-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서 업데이트를 선택하면 된다. 무선 업데이트(OTA) 방식으로 와이파이에서 약 200메가바이트(MB)의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면 자동으로 업데이트된다. 와이파이 조건에 따라 다르지만 대략 30분이내면 업데이트가 완료된다.

Comments